미분류

비아그라의 부작용

비아그라는 그 엄청난 효과와 함께 부작용으로 인한 거부감이 상존한다는 게 일반적인 평가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두통, 안면홍조, 눈 충혈, 시야변조 등이 있다.

위의 증상들은 위에서 언급한 비아그라의 개발 스토리를 읽은 분이라면 이미 어느 정도 그 원인에 대해 짐작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특정 약을 복용해 동맥의 확장이 인위적으로 이루어지는데 그에 따른 부작용이 없다면 그것이 오히려 더 이상한 일일 것이다.

비아그라의 대표적인 부작용 두통.

물론 비아그라의 부작용이 모든 사람에게 해당되는 현상은 아니다.

어떤 사람은 아무리 먹어도 부작용을 못 느낀다고 하기도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매번 복용을 할 때마다 부작용이 심하게 느껴져 복용을 끊기도 한다.

또 한가지 아이러니한 사실은 이러한 부작용들이 체질에 따라 다 다르게 나타난다는 사실이다.

좀 더 구체적으로 얘기 하자면 위(胃)가 약한 사람은 소화불량이나 더부룩한 증세로 힘들어 하고 자주 두통을 겪는 이는 두통이, 눈이 쉽게 피로한 사람은 눈의 충혈이 부작용으로 나타난다는 사실이다.

소화가 안되고 더부룩한 현상을 자주 느낀다.

이러한 현상을 공유하며 알게된 사실은 비아그라의 약리작용이 원인이기는 하겠지만 복용하는 사람의 체질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는 사실이었다.

하지만 복용후 시야가 밝게 느껴지고 붉은색이 두드러지게 보이거나 하는등의 시야변조는 거의 대부분의 복용자에게 나타나는 공통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시야변조는 자칫 심각하게 느껴지기가 쉽다.

하지만 비아그라가 황반변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학계의 연구 결과가 언론에 보도되기도 하는등 비아그라의 또다른 이로운 부작용에 관한 사실이 속속 밝혀지고 있어 마냥 심각하고 부정적으로만 보는데에도 한계는 있다.(관련 보도 링크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8&no=508842)

그동안 우리가 단편적으로만 알아 왔던 비아그라의 부작용들은 분명 앞으로 햬결해야 할 문제이다.

물론 제약회사들은 이부분에 대한 연구를 거듭하고 있고 비아포유와 같은 비아그라 판매비아그라에 관한 정보공유 커뮤니티를 겸하는 사이트를 통한 집단지성의 힘을 빌어 보는것은 어떨까?

비아포유 바로가기